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북도, 제9회 그린전북 환경인 한마음대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북도, 제9회 그린전북 환경인 한마음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북도는 24일 완주군 모악산 다목적 운동장에서 제9회 그린전북 환경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9회를 맞는 그린전북 환경인 한마음 대회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도내 환경관련 유관기관 및 공무원, 민간단체 등 700여명이 참여해 소통의 장을 마련, 민관협력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박성일 완주군수, 송성환 도의장을 비롯한 여러 도의원과 완주군 의원들이 참석했다.


송하진 지사는 “올해 초부터 이슈화된 미세먼지, 불법폐기물, 악취 등 환경현안과 고질화된 환경문제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어 환경인들의 어깨가 무거워지고 있다며 민선7기 도정지표 중 하나인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환경인 700여명은 환경보전 의식 고취를 다짐하며 소통·감성·나눔의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북도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일환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5등급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조례를 지난 4월 제정하고, 이를 단속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불법 폐기물 3만7180t에 대해 국비 30억 원을 확보하고, 전량 연내처리를 추진하고 있다.


또 1회 용품을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객리단길 내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공용컵 사용 시범사업 및 범도민적 캠페인으로 지상파 발송에 송출할 홍보 동영상을 제작 중에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