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켓컬리, 4년간 지구 78바퀴 돌았다…매출 50배 성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켓컬리, 4년간 지구 78바퀴 돌았다…매출 50배 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마켓컬리가 2015년 출범 이후 4년만에 50배 성장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처음 서비스를 출시한 2015년 매출 29억 원을 기록한 뒤 지난해에는 매출이 1560억원을 달성했다. 마켓컬리 측은 성장을 견인한 ‘샛별배송’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지난 한해 총 313만4637km를 달렸다고 전했다. 이는 지구 78바퀴를 도는 거리와 맞먹는 거리다.


마켓컬리 회원 수는 지난달 기준 200만명으로, 이는 서울 전체 가구수의 절반에 달한다. 지난 2월에는 하루 최대 주문 건수가 3만3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마켓컬리는 소비자 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해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은 ‘제주 목초 우유’라고 밝혔다. 오전 7시까지 배송해주는 샛별배송 인기상품 BEST 5도 공개했는데, ‘제주 목초 우유’, 아보카도, ‘[컬리] 동물복지 유정란’, ‘할로! 노르웨이 고등어’, ‘마이 퍼스트 처음 만나는 진짜 식빵’의 순서로 집계됐다. 또한 지난달 매출 집계 결과 마켓컬리 PB 상품 및 단독 입점 상품이 전체 매출의 28%를 차지했다. 자체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장 트렌디했던 제품으로는 바다포도, 생와사비, 망고스틴 관련 게시물이 가장 높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지난 4년간 마켓컬리를 애용해준 고객들의 의견을 듣고,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최상의 제품 퀄리티와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