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집앞에서도 홈파티…편의점 관련상품 판매율 수직 상승(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편의점 업계가 연말·연시 홈파티족을 위한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빠른 시간내 집앞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파티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 층에 어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관련 상품의 판매율도 수직상승하고 있어 이같은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집앞에서도 홈파티…편의점 관련상품 판매율 수직 상승(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17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편의점은 연말을 맞아 데워먹는 디저트 '초코퐁당 쇼콜라'·'크림퐁당 카스텔라'와 'CU 안동식 찜닭 간편식 시리즈(도시락, 주먹밥, 김밥)'을 지난달 20일과 13일 각각 출시했다.
CU가 한달 일찍 연말 홈파티 상품을 출시라는 승부수를 던진 것은 그간 축적해온 노하우 때문이다. 특히 디저트류가 그렇다. CU 관계자는 "최근 '편디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편의점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에서도 계절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홈파티를 고민하는 고객들이 연말에 디저트류를 특별히 더 많이 찾는 것에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추세는 수치로도 확인할 수 있다.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CU의 홈파티 관련 상품 전년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냉장디저트류는 329.1%, 샐러드는 176.6% 등으로 수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앞에서도 홈파티…편의점 관련상품 판매율 수직 상승(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서는 '밀키트' 제품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12일 업계 최초로 파티용 스테이크 4종 세트와 크리스마스용 수산물 세트를 상품으로 출시했다. GS25에서 '밀키트' 상품을 크리스마스 홈파티용으로 출시한 것은 올해 4월 편의점 최초로 내놓은 '한끼스테이크' 2종이 큰 히트를 친 것에 따른 것이다. '한끼스테이크'는 출시 이후 누적 40만개가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출시 이후 성적도 좋은 편이다. 스테이크 세트는 출시 이틀만에 300여개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면 판매량은 더욱 늘 것으로 보인다. GS25 관계자는 "회사 내부에서는 이번 제품이 5000여건 이상 주문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GS25는 스테이크 세트를 크리스마스 이후인 이번달 28일까지 계속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GS25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지나고도 기간을 유지하는 이유는 보통의 경우, 크리스마스 파티 때 해당 상품을 접해본 고객들이 추가로 주문을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