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제품 이해 위해, 제품 특성 강조한 이름으로 변경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에드링턴 그룹의 싱글몰트 맥캘란이 완전히 달라졌다. 완전히 달라진 제품 디자인과 함께, 제품의 이름까지 변경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됐다. 일부 품목에 한해 보틀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던 리뉴얼 작업을 제외하고, 이처럼 전면적으로 개편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또한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해 오랜기간 맥캘란이 고수해온 보틀 디자인에서 과감히 탈피했다. 보틀의 목으로 갈수록 가늘어 지는 V자형 무늬를 제품의 중앙 상단부에 배치시켜 넓은 어깨 형태의 보틀 디자인을 연상케해준다. 강렬하면서 세련된 풍미가 특징인 맥캘란 싱글몰트 만의 인상적인 느낌을 보틀 디자인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제품의 특성을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파인오크' 라인의 제품 명칭을 제품 특성을 강조한 '트리플캐스크머추어드(트리플캐스크)'로 바꿨다. 싱글몰트가 숙성된 오크통의 숫자에 따라 분류하는 방식을 도입해,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것. 맥캘란은 이로써 유러피안 셰리 오크통 한 가지에서만 숙성시킨 '셰리오크', 유러피안 셰리 오크통과 아메리칸 셰리 오크통 두 가지를 활용한 '더블캐스크'와 함께 세 가지 오크통의 '트리플캐스크'로 본격 라인을 개편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맥캘란을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에드링턴코리아 관계자는 "맥캘란의 증류소 증설 프로젝트 이후 진행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같은 품질의 맥캘란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싱글몰트의 핵심 요소인 오크통을 기준으로 라인을 재정비해 맥캘란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신경썼다"고 설명했다.
변경된 제품은 기존 제품 소진 이후 순차적으로 싱글몰트 바와 주류 구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맥캘란은 최근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역사적인 맥캘란 증류소의 증설 프로젝트를 진행, 완성된 새 증류소를 통해 싱글몰트 맥캘란의 생산량을 이전보다 30% 늘리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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