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어린이집 안심하고 보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든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벨 설치 완료하고 긴급 안전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근 어린이집에서 잇따라 발생한 사건 사고로 인해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고 불안해하는 부모들이 많이 있지만 서대문구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덜게 됐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사고의 방지를 위해 '안전벨(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 의무 설치제도’ 를 신속하게 도입했다.
구에서 전액 예산을 지원해 지역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어린이집 39개소 총 44대에 직접 안전벨 설치를 완료했다.

'안전벨'은 운전기사가 시동을 끈 뒤 차량 맨 뒷좌석의 벨을 눌러야 경고음이 꺼지는 시스템으로 기사가 하차하기 전에 차량 구석구석 아이가 있는지 확인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과 27일에는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모든 어린이집을 방문해 동승자 차량탑승 및 안전장비 장착 여부 등 차량안전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 점검했다.
이어 27일에는 지역내 어린이집 원장 및 통학버스 운전기사 160명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영유아 보호를 위한 방안, 어린이집 차량 안전관리규정 등 ‘긴급 안전교육’을 했다.
서대문구 어린이집 안심하고 보내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잇따른 어린이집 사건사고의 원인으로 보육교사의 과도한 업무, 부족한 교사 수 등 열악한 업무환경도 무관하지 않다는 지적과 함께 서대문구가 전국 최초로 진행하고 있는 ‘키즈클린 플러스’ 사업도 주목받고 있다.

‘키즈클린플러스’는 지역 내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부수 업무를 경감하고 청결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전문인력과 안전관리전문인력을 파견하는 사업이다.

보육교사의 청소 시간을 서대문구에서 파견해주는 46명의 청소원과 관리원이 대신함으로써 교사가 아이들의 보육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근로자로서의 휴게시간을 확보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고 있다.

‘키즈클린플러스’사업에 참여하는 92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8.9%가 ‘만족’ 이상으로 나타났다.

연희동 우정 어린이집 심은혜 보육교사는 “바쁜 아침시간 청소를 도움 받아 안정되게 하루 일과를 시작할 수 있어 아이들이 등원할 때 보다 꼼꼼히 돌보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학부모님들이 아이를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어야 저출산 문제도 해결될 수 있을 것” 이라며 “아이들이 등원해서 하원할 때까지 교사가 보육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구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 여성가족과 (330-1359)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