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도로·보도 물청소 확대 시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물청소 횟수 평시보다 2배 늘어…낮 최고 기온 시간대 집중 살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폭염대책 일환으로 도로·보도 물청소를 확대했다.

지열로 인한 ‘도심 열섬화’ 현상과 아스팔트 변형, 온열질환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다.
구는 지난달 중순 도로 물청소 장비를 차량 3대 12톤 규모(소형차 2톤) 2대, 중형차(8톤 1대)에서 차량 4대 24톤 규모로 늘렸다. 대형차(12톤) 1대를 추가 투입한 것.

물청소 횟수도 평시보다 2배가량 늘어났다. 특히 낮 최고 기온 시간대(오후 2~4시) 집중적으로 물을 뿌리고 주말, 공휴일에도 살수를 이어간다.

물청소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중앙차로와 주요 간선도로, 이면도로 순으로 이뤄진다. 폭염특보가 끝나면 구는 평시 수준으로 규모·횟수를 줄여 오는 11월까지 물청소를 이어간다.
구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이태원관광특구, 경리단길 등 도심을 대상으로 보도 물청소도 강화한다. 물청소 차량 2대와 가로청소 환경미화원 6명에 더해 공공근로 인력 4명을 추가 투입시켰다.
김부겸 행안부장관과 성장현 용산구청장

김부겸 행안부장관과 성장현 용산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물을 뿌리는 것만으로도 땅을 식히는 효과가 있지만 구는 세제와 철브러시를 이용, 보도블럭 묵은 때까지 제거함으로써 주민 호응을 얻고 있다.

구가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폭염대책(물청소)을 위해 사용한 물은 2851톤에 달한다.

구는 이 외도 다양한 방식으로 폭염에 대응하고 있다. 경로당, 동주민센터 등 무더위쉼터 99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로 건널목 주변 53곳에 그늘막(용산 그늘 쉼터)을 설치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안전사고 발생을 막기 위해 지난달 25일 무더위쉼터와 오피스 신축공사 현장을 점검한 데 이어 30일에는 김부겸 행안부장관과 동자동 쪽방촌을 찾아 골목길 살수작업을 함께했다.

또 성 구청장은 최근 효창공원, 응봉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방문, 시설 운영 상황을 살폈다. 물놀이장은 폭염을 잊히는 이색 놀이시설로 인기다. 오는 10일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성장현 구청장은 “전국적으로 온열질환자가 2000명을 넘어섰다”며 “구민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로·보도 물청소, 무더위쉼터 운영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용산구 청소행정과(☎2199-7305)
용산구, 도로·보도 물청소 확대 시행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