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 스마트시티 '세종5-1생활권' 새 이름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월17일까지 도시브랜드 네이밍, 슬로건 공모전…스마트시티 가치와 철학 공유, 시민참여 확대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세종 5-1생활권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미래도시 이미지를 구상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네이밍·슬로건’을 8월7일까지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세종5-1생활권(274만1000㎡)은 지난 1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선정됐다. 4월 유명 뇌공학자인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를 마스터플래너(MP)로 선임해 주요 기술과 서비스 등 시범도시에 접목할 콘텐츠와 밑그림을 구상했다.
정부는 16일 ‘시민행복을 높이고 창조적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도시플랫폼’이라는 철학을 담은 세종5-1 스마트시티 기본구상안을 발표한 바 있다. LH는 Smart 도시시뮬레이션 경진대회, 시민참여 도시컨셉 공론장 등 시민 소통과 참여를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형 사업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스마트시티 도시브랜드 네이밍-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LH)

스마트시티 도시브랜드 네이밍-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LH)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5-1생활권의 지향점(가치와 철학)을 표현하는 네이밍 및 슬로건을 제안사유와 함께 작성해 세종5-1생활권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평가를 거쳐 네이밍과 슬모건 각각 15점의 작품을 선정한 후,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2차 평가를 통해 9월7일 최종 수상 작품 총 26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에는 네이밍 부문 대상 30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 2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9월 개최하는 ‘WSCW 2018 월드 스마트 시티 위크’ 행사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LH는 앞으로도 세종5-1생활권 홈페이지 등 온라인 소통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일 LH 스마트도시개발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5-1생활권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과 폭넓은 아이디어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세종5-1생활권 특징을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