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짠’ 트렌드를 아이스크림에 녹여… 빙과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것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제과가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인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스키피바’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키피바의 오묘한 맛과 식감은 원료의 배합비에 있다. 롯데제과는 수 백 번의 시제품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비율을 찾아 땅콩버터 특유의 텁텁한 맛과 느끼함을 잡았다. ‘스키피바’는 사전 소비자 테스트에서 90% 이상이 제품 구입 의향을 보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어, 제품에 거는 기대감을 높였다. 가격읜 편의점 판매가 기준 1500원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와의 협업을 통해 식품업계에 유행하고 있는 ‘단짠’ 트렌드를 빙과제품에 접목, 빙과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7월 중으로 콘 형태의 ‘스키피콘’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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