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매출로 보는 축구현장…"멕시코전 열기 뜨거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저녁 전국 세븐일레븐 매출 전년 동요일 대비 21.9% 증가
거리 응원 있던 서울 시청 및 광화문 인근 10여개점 매출 8배 증가
거리 응원 현장 맥주 35.8배(3482.7%) 증가 등 주요 품목들 일제히 10배 이상 매출 올라
세븐일레븐 종로광화문점 길거리 응원 현장

세븐일레븐 종로광화문점 길거리 응원 현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멕시코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예선 2차전 영향으로 편의점들이 함박웃음을 지었다.
24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전날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 매출이 전체적으로 전년 동요일 대비 13.4% 신장했다. 특히 밤 시간대(오후 6시~자정) 매출이 21.9%로 크게 올랐다. 경기 시작을 앞둔 밤 10시 이후 자정까지는 매출 증가율은 30.1%에 달했다.

지난 스웨덴과의 1차전과 마찬가지로 저녁 6시 이후 매출이 좋았다. 23일 저녁 6시 이후 매출 비중은 40.1%로 지난해 36.2% 보다 3.9%포인트 높았다.

상품별로 보면 23일 밤 시간대(오후 6시~자정) 맥주 매출이 전년 동요일 대비 약 100.2% 올랐다. 이와 함께 야식 및 안주로 수요가 높은 냉장식품이 61.5%, 냉동식품은 79.2% 증가했고 안주류도 67.0% 올랐다. 스낵 과자류도 61.6% 오르며 특수 효과를 누렸다.
길거리 응원이 펼쳐졌던 전국 주요 명소 인근 편의점의 매출 대박 효과는 여전히 뜨거웠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대규모 길거리 응원이 펼쳐졌던 시청광장 및 광화문 일대 10여개 점포의 저녁 시간대(18~24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요일 대비 무려 8배 가량(698.8%) 크게 올랐다.

상품별로는 단연 맥주가 3482.7%(35.8배)로 오르며 응원 필수 아이템임을 증명했다. 다음으로 안주류가 1464.3%, 스낵 과자가 1388.2% 신장률을 기록했다.

도시락 등 간편 식사대용식은 368.0% 올랐고 음료는 전체적으로 706.6% 증가한 가운데 탄산음료가 1339.9% 증가했다. 스포츠음료가 1230.5%, 생수는 1192.9% 신장하는 등 주요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모두 10배 이상 크게 올랐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