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역시 대세”…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개월 연속’ 정상 지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시 대세”…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개월 연속’ 정상 지켜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대세 아이돌의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14일부터 6월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의 경우 11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우선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5,022 미디어지수 3,673,999 소통지수 1,113,272 커뮤니티지수 2,214,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76,38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2,369와 비교하면 8.75% 하락했다.

이어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7,113 미디어지수 3,072,349 소통지수 1,928,412 커뮤니티지수 2,747,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5,269로 집계됐다.

3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5,273 미디어지수 3,752,665 소통지수 844,892 커뮤니티지수 2,867,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9,879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1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라며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스럽다, 귀엽다, 잘생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아이스버킷, 프로듀스48, 팬클럽’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2%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