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매매 없는 세상 만들 생각을 찾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가부, 2018년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성매매 없는 세상 만들 생각을 찾습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여성가족부가 성매매방지 활동에 국민이 직접 참여해 인식을 개선해 나가도록 다음달 24일까지 '2018년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여가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성매매는 필요하다', '성매매는 내 문제가 아니다', '청소년 성매매는 청소년만의 문제이다' 등 성매매를 둘러싼 잘못된 통념들을 바꿀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찾고, 성매매 없는 성평등한 사회로 가기 위한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별도의 형식 없이 수기, 포스터, 표어, 이모티콘,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등 다양한 형태 모두 응모 가능하다.

성매매가 우리 모두의 문제임을 알릴 수 있는 생각이나 성매매 없는 성평등한 사회를 위한 제언, 청소년 성매매 유입 방지를 위한 대안, 성매매는 개인이 아니라 구조적 문제임을 드러낼 수 있는 생각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24일까지 성매매방지 온라인 홍보관(www.stop.or.kr/info)을 통해 접수받는다.
수상작은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5편, 동상 10편 등 총 18편을 선정하고, 그 외 200편에 참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공모주제에 대한 적합성, 아이디어의 창의성, 성매매방지 사업의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6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수상작은 성매매 추방 주간(9월19일~ 25일)을 전후해 국가 및 공공·민간기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성매매방지 온라인홍보관 수상작 갤러리'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일반에 공개되고, 성매매 예방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최창행 여가부 권익증진국장은 "성매매 없는 세상이 우리의 일상이 되기 위해서는 성매매 문제에 대한 그릇된 통념을 함께 바꿔가려는 국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성매매를 근절시킬 수 있는 좋은 생각들이 모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