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닷컴, PB 패션브랜드 ‘로썸 스튜디오’ 출시…온라인 전용 PB로 신사업 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능성 소재에 스타일까지 겸비, 가성비 극대화
올 봄·여름 시즌 여성라인만…가을·겨울엔 남성·유니섹스 라인까지 확장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밴딩데님, 슬랙스 등 선보여
롯데닷컴, PB 패션브랜드 ‘로썸 스튜디오’ 출시…온라인 전용 PB로 신사업 시동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롯데닷컴이 PB 패션 브랜드 ‘로썸 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 유통 전문 롯데닷컴이 자체브랜드(PB)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와 블로썸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사내 네이밍 공모를 통해 응모 받은 후보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선정된 이름이다.

롯데닷컴은 로썸 스튜디오를 통해 가성비는 물론이고 기능성과 스타일까지 겸비한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모달’을 주요 소재로 활용한 것도 기능성과 스타일을 함께 고려한 이유다. 모달은 오스트리아 렌징사에서 너도밤나무 펄프를 원료로 생산해내는 식물성 섬유다. 대체로 면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나 면에 비해 수축이 적고 탄성 회복률이 뛰어나 다림질과 같은 별도 관리가 필요 없는 것이 장점이다.

롯데닷컴은 사이트 방문자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하는 만큼 패션 분야에 강세를 보이는 온라인 유통채널이다. 이런 채널의 특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롯데닷컴은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PB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MD를 외부에서 영입하는가 하면 로썸 스튜디오의 상품 라인업 구성시에도 축적된 판매 데이터와 고객선호도를 분석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롯데닷컴, PB 패션브랜드 ‘로썸 스튜디오’ 출시…온라인 전용 PB로 신사업 시동 원본보기 아이콘
로썸 스튜디오는 16일부터 롯데닷컴을 통해 올해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모달 스트라이프 터틀넥, 밴딩데님, 슬랙스, 린넨 가디건 등을 선보인다.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1만5000원대에서 1만9000원대, 밴딩데님과 슬랙스는 2만9000원대, 린넨 가디건은 3만4000원대에 판매한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지만 하반기부터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남성·유니섹스 패션상품도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자켓, 구스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이 주력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효진 롯데닷컴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로썸 스튜디오 제품은 16일부터 롯데닷컴에 온라인 전용매장이 마련되며 롯데닷컴 검색창에 로썸 스튜디오를 입력하면 해당 매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롯데닷컴은 로썸 스튜디오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구매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부터 로썸 스튜디오의 가디건과 팬츠류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모달 스트라이프 캐미솔(나시티)’ 제품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닷컴은 PB 리빙 전문 브랜드 ‘후스앤후스’ 출시도 준비 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해 놓은 상태로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패브릭 용품(앞치마, 주방장갑, 베딩 등)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