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8개월 연속 1위 차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이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해 8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2월 15일부터 2018년 3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132,165개를 추출한 결과,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1위,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2위, 빅뱅의 태양이 3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감안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6,109 미디어지수 2,980,572 소통지수 1,102,285 커뮤니티지수 1,378,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17,2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75,135와 비교하면 34.06% 하락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433 미디어지수 3,653,604 소통지수 151,350 커뮤니티지수 703,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04,230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7,393와 비교하면 111.66% 상승했다.

3위, 빅뱅 태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850 미디어지수 3,282,125 소통지수 201,347 커뮤니티지수 724,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7,66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482,790와 비교하면 28.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5,501,755개와 비교하면 5.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기다리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복면가왕, MC’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