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이커머스 티몬은 지난해 1월 '생필품 최저가 채널'을 표방하는 슈퍼마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 신선식품 '티몬프레시'의 월평균 매출 성쟝률이 올해 1월까지 평균 31.5%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신선식품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계란이다. 1년 동안 15구 짜리 계란 약 15만4000판이 팔렸다. 지난해 계란 파동으로 15구 기준 대평마트 판매 가격이 5700원 선일 때 1980원에 판매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어 목살과 삼겹살 등 돼지고기, 두부 등이 차례로 많이 팔렸다.
연령별로는 30대 소비자가 42%로 가장 많았다. 40대이상이 34.5%, 20대가 15.5%로 나타났다. 대형마트를 주로 이용하던 중장년층이 모바일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며 '모바일 장보기'가 활성화된 것으로 티몬은 분석한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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