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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마니아’ 장기하가 좋아한다는 그 맥주, ‘에비스 맥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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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비스 맥주는 127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은 일본의 국민 맥주다. /사진 = 삿포로 공식 홈페이지 캡쳐

에비스 맥주는 127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은 일본의 국민 맥주다. /사진 = 삿포로 공식 홈페이지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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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요계 ‘맥주마니아’ 장기하가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 언급한 에비스 맥주’가 화제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 맥주 안주 특집에 ‘연예계 맥주마니아’로 출연한 장기하는 에비스 맥주가 일식과 굉장히 잘 어울린다며 “굉장히 좋아하는 맥주”라고 말했다.
에비스 맥주는 올몰트 맥주로 1890년 발매된 뒤 127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은 일본의 국민 맥주다. 삿포로홀딩스 산하 삿포로 맥주가 생산하는 에비스 맥주는 독일산 아로마 홉을 사용해 풍미가 좋으며 일반 맥주보다 1.5배 긴 시간 숙성시켜 깊은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맥주 이름인 ‘에비스’는 일본에서 ‘복을 가져다주는 신’이다. 에비스 병맥주 중에는 각인된 도미 문양이 수백병 중 하나꼴로 ‘한 마리가 더’ 들어가 있는 ‘럭키 에비스’가 있어, 럭키 에비스를 구매한 날엔 복권을 사보는 것을 추천할 만큼 희귀하고 큰 행운을 상징한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한국의 일부 호텔과 이자카야 등지에서 생맥주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300㎖ 기준 최소 1만원에서 최고 2만2000원으로 꽤 비싸지만 그럼에도 30여개로 시작한 점포 수가 넉 달 만에 70여개로 국내 판매처가 늘어날 정도로 이미 호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경제 티잼 최형진 기자 rpg45665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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