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랑의 뽁뽁이 봉사 나선 고교생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자원봉사자 활용 관내 20개 취약 경로당 단열 에어캡·문풍지 설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겨울철 추위에 대비해 경로당에서 뽁뽁이 설치 봉사활동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에 있는 청량정보고등학교 자원봉사단은 22일까지 경로당 20개소를 방문해 뽁뽁이와 문풍지 붙이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어르신들이 모여 생활하는 경로당을 한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추위에 취약한 경로당 위주로 창문과 문틈에 뽁뽁이와 문풍지를 설치하는 계획을 세웠다.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 에어캡은 창문에 부착하면 열손실을 막아 보온효과가 뛰어나고 난방비가 절감된다.
뽁뽁이 봉사

뽁뽁이 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가 뽁뽁이 설치 작업 추진을 위해 자원봉사포털사이트인 1365와 구홈페이지를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던 중 청량정보고등학교 봉사단 학생 7~8명과 선생님들이 자처해 봉사활동 진행하기로 했다.

청량정보고 자원봉사자들은 지난 6월에도 경로당에서 여름철 대비 냉방기 점검과 에어컨 필터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청량정보고 자원봉사 학생들은 창문 틈새에 꼼꼼히 문풍지를 붙이고 창 유리에는 뽁뽁이를 붙이면서 “경로당 어르신들이 우리의 작은 봉사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된다면 더없이 뿌듯할 것 같다”며 봉사 소감을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올해도 한파는 피해갈 수 없겠지만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경로당 대변신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경로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