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주류, 합리적 가격 ‘스카치블루 킹’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술, 혼술족 증가하는 트렌드 반영해 포장재 거품 줄여
롯데주류, 합리적 가격 ‘스카치블루 킹’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주류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 킹’을 23일 출시했다.

‘스카치블루 킹’은 그간 접대문화의 상징이자 고급술, 비싼술로 대변돼 다소 부담스러웠던 ‘위스키’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술로, 불필요한 포장재를 최소화해 출고가를 가볍게 낮췄다. (알코올 도수 40도, 출고가 1만6005원)
‘스카치블루 킹’은 대부분 위스키의 뚜껑이 2중 구조인 것과 달리 내부 마개 없이 손쉽게 돌려서 개봉할 수 있는 ‘트위스트 캡’을 적용했으며 병 디자인 또한 기존 위스키 병에 비해 가볍고 슬림한 사각 모양으로 만들어 쉽게 제품을 잡고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위스키의 외형보다는 맛과 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코틀랜드산 그레인 위스키 원액과 몰트 위스키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균형잡인 정통 스카치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홈술족, 혼술족 등 술 자체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위스키 음용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며 “스카치블루 킹은 위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위스키 대중화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치블루 킹’은 먼저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