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서비스품질지수 대형마트 부문 1위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평점 91점으로 3년 연속 선정돼

김상현 홈플러스 대표

김상현 홈플러스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플러스가 1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평가한 한국산업의 KSQI는 국내 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진행되는 KSQI 평가는 맞이인사, 복장·용모, 시설환경관리, 경청태도, 적극성, 친절성, 배웅인사 등 서비스 제공단계 전반에 걸쳐 11개 부문으로 나눠 고객 대면 접점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홈플러스는 이번 평가에서 평점 91점을 받으며 3년 연속으로 대형마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시설환경관리 만점을 비롯해 맞이인사, 친절성, 경청태도 등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가치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