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 1위 '스타벅스', 2위는 '엔제리너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국내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커피전문점 11개 업체에 대해 5월7일부터 지난 8일까지 전체 커피브랜드 빅데이터 581만9759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탐앤탐스, 파스쿠찌, 커피빈, 빽다방, 드롭탑 등이다.
이들 중 브랜드 평판지수가 가장 높은 곳은 스타벅스로, 참여지수(67만4513)·소통지수(52만4957)·소셜지수(89만1773)를 모두 합쳐 브랜드 평판지수가 209만1243으로 나타났다.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는데 커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했다.

2위는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1338, 소통지수 3만2254, 소셜지수 115만8141로 브랜드평판지수 127만1733로 분석됐다.

이밖에 카페베네와 투썸플레이스, 이디야가 5위에 포함됐으며 이외에는 할리스, 탐앤탐스, 파스쿠찌, 빽다방, 커피빈, 드롭탑 순이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