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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지역 특화 브랜드 '리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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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기업 제품 판로 제공

올리브영, 지역 특화 브랜드 '리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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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지역 강소기업 제품들의 판로를 제공하며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선다.

올리브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한국지역특화산업협회(RIS)의 브랜드 '리얼(REAL)' 상품14종 론칭을 시작으로 CJ그룹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에 동참한다고11일 밝혔다.
리얼은 산업통상자원부와 RIS가 기술력을 인정한 지역 강소기업의 상품에만 부여되는 공동 브랜드다. 올리브영은11일부터 현대엔텍(부산광역시), 케이티에이치아시아(전라남도), 한솔생명과학(경기도 소재) 3개 업체의 핸드케어, 마스크팩 각1종, 클렌저4종, 스킨케어2종, 드레스퍼퓸6종까지 총 14종을 판매한다.

이는 지난해 5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올리브영이 체결한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 업무협약(MOU) 이행의 일환이다. 올리브영은 1차로 명동중앙점과 분당서현역점, 부산서면중앙점, 대구동성로점, 대전둔산점 등 전국8개 주요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후 고객 반응과 판매 추이 등을 분석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장에는 '즐거운 동행' 존을 마련해 대내외적으로 이를 적극 알린다.

브랜드 육성을 위해 상생 모델도 단계별로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리얼 브랜드 상품의 공동 패키지를 개발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향후에는 상품 개발부터 참여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올리브영은 고객과 함께하는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유네스코 소녀교육은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2014년부터 이에 적극 동참하며 지금까지 약2억원의 수익금을 유네스코에 기부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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