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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잇츠스킨 "1Q 영업이익률 33%…업계 최고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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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화장품업체 잇츠한불 (대표 유근직)이 1분기 33%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잇츠스킨은 10일 1분기 매출액 834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0.9%, 영업이익은 17.9% 감소했다. 하지만 프레스티지 브랜딩 전략과 효율적인 유통채널 확보를 통해 영업이익률은 33.1%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회사측은 매출 하락의 주요한 원인에 대해 "지난해 2분기부터 심화될 것으로 예상됐던 중국 정부의 통관 규제로 인해 지난해 1분기 반사효과가 나타났다"며 "같은 이유로 오는 2분기부터는 기저효과로 인한 분기별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티몰 글로벌(Tmall Global) 등 중국 역직구몰 오픈과 국내 온라인몰 리뉴얼로 온라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2%, 전분기 대비 82.7% 상승한 점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잇츠스킨은 최근 뉴월드 그룹과의 계약 체결로 중국 내 O2O(Offline to Online) 채널을 확보했으며, 썬마그룹과도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중국 내 매출 확장을 위한 유통 채널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 2월 김연아를 전속모델로 기용한 후 국내 인지도 상승 효과도 두드러졌다. 회사측은 "1분기 국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3% 성장했다"며 "잇츠스킨은 국내 매출 비중은 52%, 해외 매출 비중 48%로 국내외 균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잇츠스킨은 내년 3월 완공되는 한불화장품 중국공장에서 제품 생산을 시작하며 향후 메이드 인 차이나와 메이드인 코리아를 함께 가져가는 투트랙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중국 시장 뿐 아니라 포스트 차이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매출 확장에 힘쓸 것”이라며 “또한 올 하반기 달팽이 크림의 2세대 제품을 출시하고, 유통채널별 전용 PB 상품을 개발 하는 등 하반기 제품 전략도 함께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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