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이크샵, 1분기 모바일 매출 전년대비 80% 신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웹 대비 모바일 결제 비중 35% 전년대비 약 2배 증가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올해 1분기 자사 전문몰의 모바일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80% 이상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매출 증가와 함께 모바일 결제 비중도 웹 대비 약 35%로 전년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3명 이상은 모바일에서 상품 구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모바일 쇼핑이 매년 눈에 띄게 성장함에 따라 메이크샵은 모바일 쇼핑을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쇼핑몰 전용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올 초 메이크샵은 업계 최초로 고가의 제작 비용 없이 쇼핑몰 전용 모바일 앱을 구축할 수 있는 ‘파워앱’을 선보였다.

파워앱은 기존 모바일 웹을 앱으로 전환시키는 하이브리드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iOS 앱을 동시에 만들 수 있으며 자체 푸시 알림 기능으로 SMS 비용절감을 할 수 있어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과 동일하게 모바일에서도 디자인 설정, 상품 관리, 쿠폰 발급, 배송조회 등 간단한 설정만으로 최상의 모바일숍을 구축할 수 있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록 대표는 “이제 모바일 환경에 맞춰 온·오프라인 쇼핑이 옴니채널로 변화하는 시대”라며 “메이크샵은 자체 모바일 브랜드인 ‘파워모바일’을 통해 외부 위탁 없이 쇼핑몰이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