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깨끗한나라,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 1위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깨끗한나라는 '2015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조사에서 깨끗한나라 화장지 및 보솜이 기저귀가 각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며, 2004년 이래 한국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역량 및 가치를 평가해오고 있다.
깨끗한나라 화장지는 작년에 이어 4년 연속 화장지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브랜드 가치가 제품 가격 대비 1.5배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전 부문의 1위 브랜드 중 글로벌 브랜드 부가가치가 높은 100대 브랜드에 꼽혔다. 1996년 첫 선을 보인 깨끗한나라 화장지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천연펄프 원단을 활용해 부드러운 감촉과 흡수력을 강화한 두루마리 화장지, 먼지 없는 미용티슈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기저귀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보솜이는 1994년 이래 흡수력, 신축성, 편의성을 고려한 보솜이 천연코튼, 보솜이 베이비팬티 등의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기저귀 두께를 반으로 줄이고 흡수력은 그대로 유지한 보솜이 소프트 슬림팬티를 선보이는 등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를 한발 앞서 반영해왔다.

깨끗한나라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깨끗한나라 담당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화장지, 기저귀 등 자사 브랜드의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아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명실공히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