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M, 트위터와 손잡고 소셜TV족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 E&M, '2014 MAMA'에 국내 최초 '트위터 앰플리파이' 적용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CJ E&M 이 트위터와 손잡고, 소셜TV족 잡기에 나섰다.
'CJ E&M' (대표 강석희, 김성수)은 '트위터'와 제휴를 맺고, 디지털 시장 공략을 위해 다음달 3일 홍콩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2014 엠넷아시아뮤직어워드(Mnet Asian Music Awards)(2014 MAMA)'에 트위터의 디지털 광고 솔루션인 '트위터 앰플리파이 (Amplify)'를 국내 최초로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트위터 앰플리파이는 미디어 회사들이 트윗을 통해 화제의 TV콘텐츠를 전달하고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하는 솔루션으로, 트위터 사용자들은 화제의 TV 콘텐츠를 가장 빠르게 받아 감상할 수 있다.

또, 미디어 기업은 더 많은 시청자를 유도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참여한 브랜드들은 TV를 둘러싼 시의 적절한 이슈와 대상을 설정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ESPN, FOX, NBA, BBC America 등 글로벌 미디어 그룹들이 트위터 앰플리파이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으며, 한국에서는 CJ E&M이 '2014 MAMA'에서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이번 제휴로 유저들은 '2014 MAMA'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들의 모습, 레드카펫 위에 선 스타들의 바인(Vine) 360도 영상 등 방송에서 보여지지 않았던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MAMA' (https://twitter.com/MnetMAMA)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트위터 앰플리파이 패키지를 구매한 브랜드들도 TV로 '2014 MAMA'를 시청하면서 SNS를 활용하는 이른바 '소셜TV족'들에게,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좀 더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노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다음 달 3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아레나(AsiaWorld-Expo)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 '2014 MAMA'에는 이미 서태지, 엑소(EXO), 지드래곤(GD), 태양 등의 아티스트들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