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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20·30여성, 커피 상품권 구입 14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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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과거 백화점 상품권 등의 구매가 각광을 이루던 20~30대 여성의 소비 트렌드가 간편하게 구매와 선물이 가능한 커피나 모바일 상품권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삼성카드가 자사 20~30대 여성 회원의 소비 성향을 4년 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상품권 구매가 5배가량 증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젊은 여성의 커피 상품권 결제 건수는 4년 전에 비해 14배 증가했다. 또한 기존에 스티커나 스탬프 등의 적립 방식 대신 선불형 카드를 통한 별도의 적립 시스템을 도입하고 멤버십 혜택을 부여한 것이 주효했다.

커피 상품권 구입 다음으로 증가한 것은 레저용품으로 4년 만에 3배의 결제 건수 증가를 보였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최근 기능성 의류의 디자인이 더욱 다양해지고 생활 속 운동에 대한 관심사가 높아진 게 젊은 여성의 구매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세 번째로 증가폭이 높은 분야는 뷰티·성형 부문으로 4년 전에 비해 2.4배 증가했다. 남성의 관심도 높아져서 20·30대 남성 역시 이 부분 소비가 1.9배 증가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분석을 통해 “2·30대 여성은 스타일을 중요시하지만, 최근 실용성과 경제성에 더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젊은 세대들이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꼭 필요한 것에 더 집중하는 ‘홀가분’한 실용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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