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닛산, '알티마' 고객감동 브랜드 수입중형차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사진 오른쪽)가 한국 브랜드경영협회 '2014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사진 오른쪽)가 한국 브랜드경영협회 '2014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프리미엄 중형세단 알티마(ALTIMA)가 한국 브랜드경영협회에서 발표한 '2014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에서 수입 중형차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고객감동 브랜드지수는 전국 20~59세 성인남녀 소비자 1600명이 참여해 감동을 느끼는 4가지 요소를 평가함으로써 점수를 산정한다. 4가지 요소는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이다.
알티마는 소비자들의 종합평가 결과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총 1261점을 받았다. 2, 3위 브랜드는 각각 1235점과 1218점이었다. 알티마는 각 중요도 평가 요소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경쟁사 모델들을 압도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도 중형세단 1위를 달리고 있는 알티마는 켈리블루북 등 저명한 해외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패밀리카로 꼽힌 닛산의 대표모델"이라며 "한국의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알티마의 감동에 2년 연속 최고의 점수를 주셨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 있고 기쁘다"고 말했다.
닛산 알티마

닛산 알티마

원본보기 아이콘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