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운동을 하는 비영리기구 모질라 재단의 자회사인 모질라 코퍼레이션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광고를 싣기로 했다고 씨넷 등 미국 주요 IT 매체들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런 허먼 모질라 코퍼레이션 부사장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이런 계획을 밝혔다.
이 회사는 파이어폭스 화면 중 초보 사용자들을 위한 '디렉터리 타일'을 광고에 쓰기로 했다.
지금은 사용자가 파이어폭스를 처음 사용하면 화면에 나타나는 타일 9개가 텅 빈 상태로 나타나고,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사용함에 따라 최근에 방문했거나 자주 방문했던 사이트가 타일에 채워진다.
회사 측은 사용자 위치에 따라 가장 인기가 있는 사이트를 보여 주고, 이와 함께 광고비를 낸 '스폰서 사이트'를 노출하는 방식을 계획 중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