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 산토리 등 4사, 작년대비 80% 이상 급성장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아사히,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기린, 삿포로 등 4사의 맥주(10월 누적 기준) 판매가 전년 대비 80% 이상 급성장했다.
롯데아사히주류가 2000년부터 수입ㆍ판매한 아사히맥주는 초기 인지도가 낮았으나 공격적인 영업과 젊은층 대상의 마케팅 활동으로 호텔, 일식 주점, 클럽 등으로 판매처가 늘면서 2010년 100만 상자, 2011년 120만 상자, 지난해 150만 상자 등 연 평균 20% 이상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오비맥주가 수입ㆍ판매하는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의 판매량도 전년 대비 100.4% 늘었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의 이 같은 인기는 고급 일식주점과 맥주전문점, 대형마트 등에서 일본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데다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도 일본 맥주만 따로 전시 할 정도로 제품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기린 맥주의 경우 지난 6월 선보인 기린 맥주 팝업스토어가 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문을 연 기린 맥주 팝업스토어는 일평균 1000명 이상의 고객이 찾으며 3주간 총 2만4000잔의 맥주가 팔려나갔다.
한국주류산업협회 관계자는 "방사능 문제에도 다양하고 풍부한 맛의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일본 맥주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며 "수입 맥주가 강세인 만큼 일본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은 당분간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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