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사능 "웃기지마"…日 맥주 더 팔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사히 산토리 등 4사, 작년대비 80% 이상 급성장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파문에도 불구하고 올해 일본 맥주가 날개 돋친 듯이 팔려나갔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아사히,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기린, 삿포로 등 4사의 맥주(10월 누적 기준) 판매가 전년 대비 80% 이상 급성장했다.
국내 수입맥주 1위인 아사히맥주는 올해 판매 목표치인 175만 상자(1상자=350㎖ 24개)를 달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전년 대비 15% 성장한 수치다.

롯데아사히주류가 2000년부터 수입ㆍ판매한 아사히맥주는 초기 인지도가 낮았으나 공격적인 영업과 젊은층 대상의 마케팅 활동으로 호텔, 일식 주점, 클럽 등으로 판매처가 늘면서 2010년 100만 상자, 2011년 120만 상자, 지난해 150만 상자 등 연 평균 20% 이상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오비맥주가 수입ㆍ판매하는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의 판매량도 전년 대비 100.4% 늘었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의 이 같은 인기는 고급 일식주점과 맥주전문점, 대형마트 등에서 일본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데다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도 일본 맥주만 따로 전시 할 정도로 제품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매일홀딩스 이 수입ㆍ판매하는 삿포로 맥주 역시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했으며, 하이트진로 의 기린 맥주도 실적이 전년 대비 80% 이상 뛰었다.

기린 맥주의 경우 지난 6월 선보인 기린 맥주 팝업스토어가 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문을 연 기린 맥주 팝업스토어는 일평균 1000명 이상의 고객이 찾으며 3주간 총 2만4000잔의 맥주가 팔려나갔다.

한국주류산업협회 관계자는 "방사능 문제에도 다양하고 풍부한 맛의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일본 맥주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며 "수입 맥주가 강세인 만큼 일본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은 당분간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