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에셋, 저소득층과 추석맞이 나눔행사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미래에셋이 저소득층과 홀몸어르신 등과 함께 추석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미래에셋은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등촌1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인근 저소득층 주민과 홀몸어르신 250여명과 명절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미래에셋 임직원과 장학생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고, 장애인과 독거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송편빚기, 추석선물 전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명절 후원금을 전달 및 복지관 방문자를 위한 급식 도우미에 나서는 등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아울러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미래에셋 봉사단'도 지난 8월말부터 전국 약 65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이웃과 함께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들이 느끼는 외로움은 추석과 같은 명절에 더욱 커질 수 있어 이들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 나눔문화가 우리 사회에 꾸준히 정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 임직원은 2008년 4월부터 시작한 기부운동 ‘사랑합니다’와 2011년 11월, 매달 급여의 1%를 기부하는 ‘미래에셋임원 1% 희망나눔’에 동참하며 기부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렇게 조성된 기부금은 그룹의 1대 1 매칭그랜트를 적용하여 올 연말 김장나눔, 연탄나눔행사 및 임직원이 함께하는 '산타봉사대' 활동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미래에셋, 저소득층과 추석맞이 나눔행사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