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랜드스탁, 풀무원·햇반..식품 브랜드가치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풀무원, 햇반, 동원참치, 해표식용유, 월드콘 등이 국내 식품 부문 브랜드가치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 브랜드스탁의 올 2분기 BSTI에 따르면 풀무원은 BSTI 836.58점을 얻어 832.77점에 그친 청정원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지난 2006년 이후 7년만이다.
즉석밥 부문에서는 CJ의 햇반이 BSTI 710.83점을 획득, 맛있는오뚜기밥(675.6점), 쎈쿡(522.34점) 등 경쟁 브랜드들을 앞서며 부문 1위에 랭크됐다.

또 참치 부문에서는 동원F&B의 대표 브랜드인 동원참치가 BSTI 760.92점을 얻으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경쟁 브랜드인 사조참치(695.96점)와 오뚜기참치(631.73점)는 동원참치와 큰 폭의 격차를 보이며 각각 2, 3위에 올라 있다.
식용유 부문에서는 해표식용유(728.46점)가 백설식용유(511.98점)을 크게 앞서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아이스크림 부문에서는 월드콘(806.16점)이 부라보콘(796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한편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은 BSTI 896.83점을 얻으며 부문 1위 뿐 아니라 식품 업종 전체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밖에 제과류는 오리온초코파이, 냉면은 오뚜기면사랑, 햄은 롯데햄이 각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식품 부문은 각 기업의 대표 브랜드들이 특화된 부문에서 골고루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