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철 주목받는 브랜드..여행사는 '하나투어', 리조트는 '하이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리조트 부문에서 각각 하나투어와 하이원리조트가 브랜드가치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5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하나투어와 하이원리조트가 각각 여행사부문과 리조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여행사 부문에서 하나투어는 BSTI 885.99점을 얻으며 1위를 독주했다. 하나투어는 지난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전체 23위를 기록할 정도로 브랜드가치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측은 경기 불황기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여행 수요의 증가로 전체 매출은 소폭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전문 여행사인 온라인투어는 BSTI 828.01점을 얻으며 이 부문 전통의 강자들인 자유투어(787.84점), 모두투어(780.9점), 롯데관광(729.09점) 등을 모두 제치고 부문 2위로 도약했다.

리조트 부문에서는 하이원리조트가 BSTI 856.63점을 얻으며 한화리조트(837.89점)을 근소한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화리조트의 약진이 눈에 띈다. 한화리조트는 지난해 동기에는 BSTI 693.97점으로 부문 5위였는데 올해는 큰 폭으로 상승하며 2위까지 올라 하이원리조트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다.
한편 대명리조트는 782.61점을 얻으며 3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덕유산리조트(755.07점), 휘닉스파크(727.15점)가 잇고 있다.

브랜드스탁은 “올해는 6월부터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행 관련 업계는 경기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호황을 누릴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