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철 주목받는 브랜드..여행사는 '하나투어', 리조트는 '하이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리조트 부문에서 각각 하나투어와 하이원리조트가 브랜드가치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5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하나투어와 하이원리조트가 각각 여행사부문과 리조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여행사 부문에서 하나투어는 BSTI 885.99점을 얻으며 1위를 독주했다. 하나투어는 지난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전체 23위를 기록할 정도로 브랜드가치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측은 경기 불황기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여행 수요의 증가로 전체 매출은 소폭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전문 여행사인 온라인투어는 BSTI 828.01점을 얻으며 이 부문 전통의 강자들인 자유투어(787.84점), 모두투어(780.9점), 롯데관광(729.09점) 등을 모두 제치고 부문 2위로 도약했다.

리조트 부문에서는 하이원리조트가 BSTI 856.63점을 얻으며 한화리조트(837.89점)을 근소한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화리조트의 약진이 눈에 띈다. 한화리조트는 지난해 동기에는 BSTI 693.97점으로 부문 5위였는데 올해는 큰 폭으로 상승하며 2위까지 올라 하이원리조트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다.
한편 대명리조트는 782.61점을 얻으며 3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덕유산리조트(755.07점), 휘닉스파크(727.15점)가 잇고 있다.

브랜드스탁은 “올해는 6월부터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행 관련 업계는 경기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호황을 누릴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