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부위원장은 29일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 토론회에 참석해 "금융소비자보호의 사각지대를 없애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정 부위원장은 이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금융회사들의 인식전환"이라면서 "금융사들도 영업적 관점에서 벗어나 상품 설계에서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걸친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소비자 신뢰라는 무형의 자본에 대한 투자로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변화의 흐름에 동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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