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싸이'와 '신라면 블랙'이 프랑스 칸으로 간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라면블랙 광고캠페인 칸 출품 스토리보드

▲신라면블랙 광고캠페인 칸 출품 스토리보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농심 은 싸이와 함께 진행한 신라면 블랙 마케팅 캠페인이 칸 국제광고제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블랙 통합미디어 캠페인을 2013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했다.

신라면 블랙 마케팅은 싸이의 모델 제안 셀프 동영상을 온오프 통합 바이럴마케팅으로 연결시킨 업계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칸 광고제 한국사무국은 이를 지난해 가장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선정한 바 있다.
신라면 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월드스타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으며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셀프동영상은 유튜브 5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넘기며 싸이 광고 후 신라면 블랙컵 매출은 이전보다 30% 늘어났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이성복 칸 광고제 한국사무국 대표는 "이번 싸이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은 모델의 역제안을 전략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해 브랜드 이슈화는 물론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됐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