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객 민원 가장 많은 카드사는 어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올해 상반기 고객 10만명당 불만이 가장 많았던 신용카드사는 하나SK카드인 것으로 드러났다.

5일 카드사 상반기 공시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고객 10만명당 민원 발생은 하나카드가 9.2건으로 전업계 카드사 중 가장 많았다. 이어 현대카드(9.1건), 삼성카드(8.61건), KB국민카드(7.1건), 롯데카드(6.42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하나SK카드는 지난해 금감원이 평가한 민원발생평가에서도 1~5등급 가운데 4등급을 받은 바 있다. 하나SK카드의 제도정책에 대한 민원이 고객 10만명당 3건에 달했다. 영업과 채권이 각각 1.7건과 1.2건이었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타사와 달리 내부 민원을 적극 반영해주다보니 결과적으로 민원이 가장 많아진 셈"이라며 "올해 대외 민원 건수는 우리가 가장 적었다"고 해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혜선 기자 lhsro@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