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신라호텔이 초가을에 여름 시즌 메뉴인 빙수를 다시 내놓았다. '10월, 빙수의 계절은 갔다'는 통념을 깨고, 지난 여름 히트를 친 애플망고 빙수 판매를 재개하기로 한 것. 고객들의 재판매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하지만 그보다 신라호텔만의 시그니처 아이템(대표상품)으로 더욱 공고히 하려는 마케팅 전략에서다.
2일 호텔신라 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선보였던 애플망고 빙수는 올 매출이 전년 대비 500% 껑충 뛰었다. 여름 한정 상품이기 때문에 지난달 16일 판매를 종료했지만 이후 고객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29일부터 2주간 재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비싼만큼 제값을 한다' '이름값 한다'는 식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 입소문은 일본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퍼져나가 빙수 고객의 20% 정도가 일본인이다. 지난해에 왔던 한 일본인 고객은 신라호텔 홈페이지에 신라호텔 빙수 때문에 지인들과 한국에 오겠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일본인 관광객들은 자기들 입맛에 맞으면 입소문을 잘 내준다”며 “이러한 맛의 비결은 차별화된 재료에 있다”고 말했다.
팥은 중국산 대신 국내산 팥을 매일 직접 쑨다. 이렇게 만든 빙수를 팔아서 남는 이익은 1000~2000원 수준으로, 한때 애플망고와 팥 가격이 급등했을 때에는 이윤이 100원 단위로까지 떨어졌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신라호텔은 오히려 '국내 최고 호텔'을 지향하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본국에 돌아가서 '신라호텔은 디저트메뉴로 망고 빙수가 유명하다'라는 식의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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