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OOK]5000만원으로 바다가 보이는 시골집을 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상미 기자]'30대, 이대로 살아도 괜찮은 걸까?' 매일매일 종종걸음으로 도시 한복판을 오가며 돈을 벌기 위해 일하면 내 인생은 나중에 행복해질까?

'시골집에 반하다'는 어느 날 문득 여유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 회의를 느낀 서른세살의 평범한 싱글녀가 삶의 속도를 늦추고자 남해에 시골집을 구입하면서 생기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담아낸 책이다.
저자는 30대가 돼도 여전히 바쁘게 일하면서 아등바등 살고 있는 자신을 깨닫고는 '주말에라도 한걸음에 달려가 조용히 머물다 올 수 있는 시골집을 사야겠다'는 꿈을 실현하기로 결심한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 지금 참아야 한다는 생각을 접고 과감하게 시골집을 구입하기로 한 것이다.

처음엔 '고향에 계신 할머니 집을 마련해드리자'는 생각으로 시작했지만 직접 집을 구입해 리모델링하고 하나하나 꾸미면서 시골의 작은 집은 저자의 생활을 바꿔놨다. 가장 큰 변화는 직장생활에 치이면서 잃어버렸던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았다는 점이다. 평일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고향집에서 편하게 쉬면서 일상의 행복이 찾아왔다.

둘째는 예전에 비해 생활이 더 탄탄해졌다. 전 재산을 쏟아 붓고 대출까지 받아 시골집을 장만한 터라 생활이 궁핍해질 것이라 걱정했지만 이는 기우였다. 집을 장만하면서 어설픈 골드미스 흉내도 그만두고 쇼핑본능도 자제하면서 오히려 착실하게 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투자에는 문외한이나 다름없던 저자가 시골집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집을 계약할 때나 은행에서 대출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 그 외에 꼭 알아야 할 각종 정보들을 정리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사람들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투자대안으로서 시골집의 매력포인트도 자세하게 짚어주는 이 책은 남해에 시골집을 사고 싶거나 적은 비용으로 나이든 부모님께 시골집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시골집에 반하다/정선영 지음/21세기북스/1만3000원



이상미 기자 ysm125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