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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강추위에 2월 실적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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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백화점 2월 실적이 강추위에 따른 겨울 시즌 상품 강세에 호조를 보였다.

2일 신세계백화점은 모피, 아웃도어 등 겨울 시즌 상품 실적 호조와 남성 패션의 강세로 지난 달 9.3%의 실적을 보였다고 밝혔다.
주요 장르 신장율로는 2월 초ㆍ중반 영하 10도를 오르내리는 강추위로 모피가 117%, 아웃도어가 다운재킷 등 시즌 상품의 높은 판매량으로 32.9%의 고신장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9월 말에 오픈한 강남점 남성전문관 등 최근 남성 패션의 강세로 해외남성의류 78%, 남성캐주얼 33%, 신사정장 20% 등 남성 전 장르가 골고루 고신장을 기록했다.

한편 졸업, 입학, 발렌타인 데이 등 선물 이슈에 힘입어 패션 잡화(소품)도 31%의 높은 신장을 보였다.
반면 식품은 설 행사가 전년 2월에서 1월로 앞당겨지면서 5%대의 신장을 기록했고 여성 패션의 경우 2%로 소폭 신장했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2월은 겨울 상품과 시즌 선물 상품, 남성 패션 등이 강세를 보였다"며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새봄 사은대축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봄 패션 수요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돼 3월은 보다 높은 신장이 예상된다" 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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