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입맛 살리는 '봄나물' 사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신세계 백화점이 입맛을 살리는 ‘봄나물’ 판매에 나섰다.

26일 신세계백화점은 27일부터 4일까지 본점, 강남점, 경기점 등에서 대대적인 봄나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철 봄 나물로는 달래, 냉이, 쑥, 하루나, 돌나물을 준비했고, 일반 나물로는 취나물, 참나물, 곰취나물 등을 판매한다. 또 산지 특송 나물로는 경기도 가평에서 직송한 자연산 두릅도 내놓았다. 무침, 겉절이 등 다양한 나물 반찬도 함께 공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27일부터 4일까지 본점, 강남점, 경기점 등에서 대대적인 봄나물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27일부터 4일까지 본점, 강남점, 경기점 등에서 대대적인 봄나물 행사를 진행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세계백화점은 봄나물은 열량이 적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좋을 뿐 아니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많아 봄철 필요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냉이는 비타민A1, B1, B2, C,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 철분, 인 등이 많아 혈액 건강은 물론 소화액 분비를 도와 입맛을 돋우기도 한다. 콜린 성분이 있어 간장 질환에도 효능이 있다.

달래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 맛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준다.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아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간을 강하게 하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 날 것으로 먹으면 향을 더욱 즐길 수도 있고 비타민의 파괴도 막을 수 있다.

원기회복에 좋은 두릅에는 철분과 섬유소가 풍부하고 질 높은 단백질과 비타민C가 많아서 영양학적으로 뛰어나다. 두릅의 쓴맛은 사포닌 성분 때문인데 사포닌은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고 머리가 맑게 하여 정신을 안정시킨다. 또 혈당을 떨어뜨려 신장기능을 강화하므로 몸이 붓고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에게도 좋다.
봄나물은 양념 사용을 줄여 본래의 맛을 살려 먹으면 좋다. 식초와 고춧가루 양념 대신 다양한 드레싱으로 샐러드로 먹는 것도 좋은 요리법이다. 소금, 양파, 식초, 레몬즙, 간장, 올리브오일 등을 이용하면 좋다.

유지상 신세계백화점 신선식품 바이어는 “떨어진 입맛을 되살리는 데는 제철 음식이 제격인데 특히 향긋하고 풋풋한 봄나물은 겨울 추위에 잃었던 입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주는 봄이 선물하는 자연 보약”이라며 “봄나물 행사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요리 방법 제안과 시식 행사 등 다양한 실연행사를 함께 진행해 주부들에게 즐거운 쇼핑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