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린카어워드]입시화학, 액상표면조정제 친환경 기술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쌍용자동차 협력사인 입시화학은 차량 생산에서 공해물질이 가장 많이 배출되는 도장공정에서 친환경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이다. 도장에 필요한 화학물질인 탈지제, 액상표면조정제 등을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입시화학의 주력 품목은 고효율 액상표면조정제다. 표면조정제는 차체에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뿌려 접착 강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제품인데 과거에는 분말을 사용했다. 분말 조정제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폐수가 많이 배출된다는 점에서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 완성차업체 입장에서는 폐수처리 비용이 부담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회사가 개발한 고효율 액상표면조정제는 적은 부착량으로도 도료의 밀착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G모빌리티 는 이와 관련해 자동차 생산의 핵심인 도장 공정을 단축해 유지 보수 비용 감소 뿐 아니라 폐수량도 줄여 수처리 비용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이달부터 코란도C 및 렉스턴 도장라인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폐수 발생량을 최대 84%까지 감소시켰다고 자체 평가했다.

기존 쌍용차의 폐수 발생량은 연간 5467t이었으나, 고효율 액상표면조정제를 사용 후 발생량은 873t으로 줄어들 것으로 추산했다.
입시화학은 일본 닛폰페인트가 국내에 1977년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는 한일합작법인으로 돼 있다. 국내에는 경기도 안산에 연산 8만t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중국 상하이에 1만2000t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연매출은 지난해 284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대표인 이용희 사장은 지난 1997년부터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