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업계에 따르면 NHN은 직원과 가족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비상 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현재 NHN 재팬 근무자는 1000여명에 달한다. NHN은 지진 발생 직후인 14일 지원 인력을 일본에 급파해 현지 상황을 파악하고 도쿄 사무실에 근무중인 한국인 파견자와 출장자, 가족 등 86명에게 귀국 조치를 취했다. 또한 지진 경험과 환경 변화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비해 심리상담을 실시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일부 경영진과 서비스 운영을 위한 최소 인력은 후쿠오카 사무실로 이동해 네이버, 한게임 등 서비스를 계속 운영중이다. 후쿠오카에 모인 직원은 상황에 따라 한국이나 중국 대련, 상해 사무실로 분산 근무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넥슨의 일본 지사 넥슨저팬은 15일부터 모든 게임 서비스를 일주일간 전면 중단한 데 이어 현지 근무중인 한국인 직원과 가족들의 귀국을 돕고 있다. 한국인 직원 10명은 지난 17일 모두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인 직원의 경우 한국으로 오고 싶어하는 직원에게 비행기 예약과 숙소 알선을 제공한다. 한편 근무를 계속하는 직원들을 위해서는 임시 업무 공간을 마련해 장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수진 기자 sj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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