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시네마 브랜드 출시… 경기도, 한국영화 투자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일 1호 작품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제작보고회…10∼20억원 규모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경기영상펀드 투자영화 ‘지-씨네마(G-CINEMA)’ 브랜드를 출시하고 한국영화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G-CINEMA는 경기도 영화를 뜻하는 영문명(Gyeonggido Cinema)의 줄임말로 도가 조성한 경기영상전문펀드에서 투자한 작품을 일컫는 인증 브랜드이다.
도는 지난해 고양시와 함께 40억원을 출자 총 340억원 규모 영상펀드를 결성완료했다. 지역산업 활성화 투자조건을 연계한 새로운 모델로서 경기도가 투자한 4편의 영화 제작사에 대해 지-씨네마 인증패가 전달됐다.

도는 이를 알리기 위해 20일 G-CINEMA 1호 작품인 현빈, 임수정 출연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제작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씨네마 1호 작품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의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이 발표됐다. 또 지난달 개봉해 260만을 훌쩍 넘기며 본격적인 흥행 롱런에 들어선 ‘헬로우 고스트’의 쾌거도 소개됐다.
이외 G-CINEMA 작품으로 노희경 작가 원작에 민규동 감독 특유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더해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경기도 소재 제작사 파인하우스필름의 미스테리 공포영화 ‘고양이’가 소개됐다.

도는 G-CINEMA를 통해 순제작비 10∼20억원 규모의 중·저예산 한국영화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며, 한국영화 투자활성화를 위한 출자도 규모를 확대하는 등 좋은 영화 세상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