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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겨울 다운점퍼 없어 못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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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초경량 라이트 히트 다운 자켓

노스페이스, 초경량 라이트 히트 다운 자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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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 온 추위에 판매폭증 내달엔 물량부족 우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패션의류 업체들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다운점퍼 판매가 지난해보다 2~3배 늘면서 제품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이런 판매속도라면 다음달 중순 쯤에는 물량 부족까지 우려된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들어 날씨가 추워지면서 다운점퍼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2~3배 급증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다운 물량을 70~80% 더 입고했는데도 불구하고 상품이 모자랄 지경"이라면서 "판매속도가 지난해보다 한 달가량 빠르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0개 한정판으로 8월에 출시한 퀀텀눕시다운은 지난 9월 이미 '완판'됐고, 10월에는 가벼운 소재의 라이트 히트 다운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전했다.

LF 라푸마 역시 초경량 다운재킷의 물량을 50% 이상 늘렸지만, 전년대비 100%의 판매 신장률(10월말 기준)을 보여 5만장을 추가로 주문한 상태다.
특히 최근에는 둘레길, 트레일워킹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활동성이 좋은 가벼운 다운제품들이 인기다. 스포츠브랜드 리복 마케팅본부 이나영 이사는 "이번 시즌에는 보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가볍고 슬림한 라인을 살릴 수 있는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스포츠의 이대호 기획 팀장은 "지난해 다운 점퍼의 무게가 100g 내외였다면, 올해는 70g의 초경량 점퍼까지 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봉제선에 다양한 변화를 준 '변형다운'이나 캐주얼함을 살린 '다운 베스트' 등 다양한 디자인의 다운점퍼도 인기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에 사선으로 절개를 넣은 리복의 여성용 롱 라이트 구스다켓이나, 점퍼 사이드 부분에 셔링 장식을 넣은 코오롱의 머큐리 등은 이번 시즌 구스다운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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