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 산하 녹색생활협의회 소속 녹색소비전문기관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소비자원은 2010년 기관 3대 전략과제로 '녹색소비생활 정착 및 확산'을 채택하고, 녹색소비 정책연구 및 녹색제품 비교정보 생산, 녹색생활체험관 등을 통한 녹색소비의 생활화를 추진해왔으며, 그간의 결과물을 일반 시민 및 기업에게 제공해 녹색소비촉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소비자원이 참여한 녹색생활 전시관의 슬로건은 '소비자선택으로 녹색성장 앞당기는 한국소비자원!'이며 크게 3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첫째, 유기농제품(유기섬유제품, 유기화장품) 표시의 올바른 구별방법 및 녹색가정 만들기 실천정보 제공, 둘째, 에너지절약제품 및 유기농제품의 비교테스트정보 제품 시연, 셋째, 녹색소비교육관련 정보 제공 및 팜플릿 배포 등이다.
특히 녹색가정 만들기 실천정보와 관련해, 녹색가정 모델 만들기 홈페이지(www.kca.go.kr/greenfamily)를 개설해 소비자들이 직접 녹색가정실천계획을 수립해보도록 하며, 참가한 소비자에게는 '월간 소비자시대', 친환경노트 등 소정의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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