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네티즌 성원에 스타렉스, 쏘울 등 증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캠페인 성료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7월 한달 동안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하루 100개 이상의 블로그 댓글’ 조건을 모두 충족해 세 주인공들에게 스타렉스, 카니발, 쏘울을 각각 선물했다고 8일 밝혔다.

‘차가 필요한 이웃에게 차를 선물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이번 캠페인은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주인공들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3편의 TV 광고에 담아 지난 7월 한달간 방송했다.
장애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밝게 살아가고 있는 복지단체 승가원의 태호와 성일이, 차가 부족해 시합장까지 버스를 갈아타고 다녀야 하는 진부중고 역도부 5총사, 960번의 도전 끝에 꿈에 그리던 운전면허를 취득한 차사순 할머니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자동차가 꼭 필요한 이들의 이야기를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이들에게 차를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본 시청자들이 ‘나도 이들이 차를 갖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는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현대차그룹의 블로그 사이트에 댓글을 달도록 한 게 특징이다.

7월 한달 동안 매일 세 편의 주인공들에게 달린 댓글의 개수가 모두 합해 100개가 넘으면 자동차를 선물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실제 7월 한달 간의 캠페인을 종합한 결과, 한달 누적 방문자수가 46만 명에 이르렀고, 당초 목표로 했던 하루 100개의 댓글은 평균 600개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캠페인의 주인공들이 고른 차를 직접 전달했다. 승가원 천사들과 역도부 5총사는 넉넉한 공간이 필요한 만큼 현대차 ‘스타렉스’와 기아차 ‘카니발’을, 차사순 할머니는 톡톡 튀는 개성에 맞게 기아차 ‘쏘울’을 각각 골랐다.

차를 선물 받은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앞으로 현대차그룹 캠페인 블로그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자세하게 다뤄질 예정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