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협력사, '착한 소비문화'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협력업체와 함께 상품 판매금액 일부를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고객이 홈플러스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판매금액 일부를 e파란재단의 'e파란 착한 소비문화 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는 것으로, 대형마트와 협력회사, 고객 모두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참을 희망하는 협력회사는 캠페인 참여 상품 종류와 기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적립된 기금은 협력회사와 재단 공동 명의로 사용된다.

특히 협력회사가 자사의 사회공헌 철학에 부합하도록 기금 사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어 유통업체와 협력회사 간 이뤄지는 국내 최초의 '맞춤형 기부 모델'을 지향한다.

이에 따라 캠페인의 첫 참여기업인 한국존슨앤존슨은 지난 5월 한 달간 홈플러스에서 판매한 존슨즈베이비 4개 인기상품 매출액의 3%에 해당하는 1300만원을 15일 e파란재단에 전달하고, 유아 브랜드라는 점에 입각해 한국존슨앤존슨-e파란재단 공동 명의로 전액 지역 아동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풀뿌리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회사와 고객이 함께 동참함으로써 착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