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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시장지배력 강화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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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경영전략회의···경영목표로 시장지배력 강화 확정
판매채널간 균형성장·생산성 및 영업효율성 개선 강조


신한생명이 판매채널간 균형성장과 철저한 리스크관리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생명은 지난 17일 임·부서장과 지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시흥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2009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신한생명은 올해 경영목표를 '균형성장과 시장지배력 강화'로 정하는 한편 철저한 리스크관리와 설계사영업, TM(텔레마케팅)영업, AM(대리점)영업, 방카슈랑스 등 판매채널별 균형성장 및 그룹사간 시너지영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경영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 '영업경쟁력 강화'와 '전략적 신성장동력 발굴' 그리고 '내부역량 및 기본체질 강화'를 3대 핵심추진전략으로 수립했다.

영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판매채널별 균형성장과 함께, 생산성 제고와 영업효율 개선 등 '질적 성장(Quality경영)'에 기반한 '양적 성장'을 추 진, 미래성장 기반을 확고히 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보장성보험의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올 상반기에 통합보험 등 신상품 개발과 전사적으로 보장설계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고객 서비스제도 개선과 교육 강화 등 고객만족 경영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략적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그룹사간 교차판매 확대 등 시너지 전략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 시장기반 확대에 주력하고, 보험업법 개정 등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내부역량 및 기본체질강화' 부문에서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모든 업무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전사적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우선적으로 자산운용 환경변화에 따른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본격적인 경기침체에 대비해 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생산성과 업무효율성도 강화키로 했다.

서진원 신한생명 사장은 "올해는 그 어느 해 보다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고 있지만 위기극복을 위한 지혜와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자"며 "이를 위해 섬기는 자세로서 고객에게는 '신뢰'를, 내부적으로는 '파트너쉽'을 높여달라"고 당부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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