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건설·철도기술硏, 저심도 도시철도 협력 MOU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광재 포스코건설 사장(가운데 오른쪽)과 홍순만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가운데 왼쪽)이 27일 '저심도 도시철도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유광재 포스코건설 사장(가운데 오른쪽)과 홍순만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가운데 왼쪽)이 27일 '저심도 도시철도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지난 27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저심도 도시철도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저심도 도시철도에 대한 철도연의 기술력과 포스코건설의 철도건설·철도 전기&기계(E&M)분야에 대한 노하우가 합쳐져 저심도 경전철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저심도 도시철도는 지하 15~25m 깊이로 건설되는 기존 지하철과는 달리 지하 5~7m로 건설해 도로 선형에 따라 주행이 가능한 지하철도다.

급회전과 급경사에서도 주행 가능하며 경전철과 유사한 비용으로 지하에 건설할 수 있어 지자체의 재정 부담을 덜 수 있다. 도시미관, 소음, 진동, 접근성 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순만 철도연구원장은 "저심도 도시철도 기술협력을 활성화해 수요와 재정에 맞는 맞춤형 도시철도 시스템의 국내 지자체 실용화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