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일본 밸류스(VALUES) 컨설팅은 12일 방일 중국인들의 화장품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시세이도가 인지도 1위를 차지했으나 설화수,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 한국화장품이 일본 유명제품 SK-Ⅱ보다도 인지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원본보기 아이콘

밸류스컨설팅은 최근 1년 이내 일본을 방문한 경험이 있고 인터넷으로 해외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일본과 한국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 1위는 일본 시세이도(資生堂)로 나타났으나 이하 순위는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높았다. 2위는 설화수였으며 3위 이니스프리, 4위 라네즈로 나타났다. 5위는 일본 유명제품 SK-Ⅱ로 한국 화장품이 오히려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원본보기 아이콘
2위를 차지한 한국 브랜드의 경우 연령대별로 30대 이하는 이니스프리, 30대 이상은 설화로로 나타나 연령대별로 선호 브랜드에 차이를 보였다.

각 브랜드별 재구입율을 보면 이니스프리, 라네즈, 설화수가 60% 이상으로 조사돼 소비자 로열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는 80% 이상, SK-Ⅱ 60% 이상으로 조사됐다.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kangsooj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