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트남 언론 "트럼프, 27일 하노이 도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이바이 공항 "에어포스원, 27일 착륙"
"美, 이번 주말에 장거리 대형 수송기 띄워
트럼프 현지서 이용할 차량 2대·헬기 1대 등 조달"


베트남 언론 "트럼프, 27일 하노이 도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에 27일 도착할 예정이라고 베트남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노이 노이바이(Noi Bai) 공항 대변인은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Air Force One)이 2월 27일 공항에 착륙할 예정"이라면서 "보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완벽한 준비로 전 세계에 베트남이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릴 것"이라고 VN익스프레스측에 밝혔다.

이 매체에 따르면, 미국은 이번 주말에 장거리 대형 전략 수송기 '보잉 C-17 글로브마스터3'를 띄워 트럼프 대통령이 베트남에서 이용할 차량 2대와 헬리콥터 1대 등 물자를 조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문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VP익스프레스는 "북한 외교당국이 공항의 시설을 점검했지만 베트남측과는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한 바가 없다"고 했다.


노이바이 공항은 현재 에어포스원 영접을 위한 채비로 분주하다. 에어포스원을 위한 전용 착륙장을 마련했으며, 미국 대표단이 도착할 때는 공항에 800명 이상의 인력이 배치돼 최고 수준의 보안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공항 관계자는 전했다.

공항 외부의 보안은 베트남 경찰과 공항 보안 직원이 담당하지만, 공항 내부 보안은 미국에서 파견된 인력들이 담당할 것이라고 VP익스프레스는 전했다.


한편 하노이 경찰 당국도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주요 지역 및 시설에 대한 24시간 순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찰은 또 정상회담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96개 순찰조를 파견해 매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순찰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