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재익 기자] 편의점 음료수 진열대에 익숙하면서도 낯선 브랜드가 보였다. 샴푸 진열대에 놓일 상품이 잘못 놔둔 것은 아닐까 착각할 정도. GS25가 탈모방지 샴푸로 널리 알려진 TS샴푸와 함께 내놓은 '유어스TS블랙빈밀크'다.
TS블랙빈밀크는 검은콩, 어성초, 자소엽, 녹차, 검은깨 등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재료들이 모두 들어갔다. 샴푸에 들어간 성분과 동일했다. 어성포는 두피 혈액 순환, 자소엽은 두피열 하강, 녹차는 두피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처음 한 모금 마셨을 때는 살짝 연하다는 느낌이 먼저 들었다. 검은콩 우유를 마시고 나면 언제나 입안에 남아있던 진한 콩 맛의 느낌이 없었다. 아무래도 어성초 혼합추출액이나 녹차 등이 추가로 들어가면서 검은콩이나 우유의 맛이 줄어든 것 같았다.
TS블랙빈밀크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다. 오는 30일까지 GS25에서 TS블랙빈밀크를 구매하고 GS포인트를 적립하면 나만의 냉장고 앱에 스탬프가 생성된다. 2개 이상 모은 성인 고객은 즉석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는 하루에 최대 3개까지 생성되고 9월 30일까지 무제한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1등과 2등은 TS샴푸였지만 검은콩 우유를 받는 것에 그쳤다.
물론 이 제품 만으로 탈모가 멈추거나 사라지진 않을 것이다. 언제나 탈모는 유전과 스트레스가 원인이니까. 하지만 다양한 시도들을 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조금이나마 낼 수 있다면, 그러면서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든다면 그것이 곧 탈모 방지로 이어지지 않을까.
◆당신은 먹어야 돼
#먹는 것 하나하나마다 탈모와 연결 짓는 탈모인, 예비탈모인
◆한줄느낌
#조금 밍밍한 검은콩 우유 속에 탈모 방지 성분들이 뭉쳤다
◆가격
#개당 2000원
이재익 기자 o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영원히 쉬게 해줄 것"… 뿔난 엄마들, 동네병원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